노코드 팝업 솔루션 코드앤버터
전환율을 높이는 모바일 팝업 활용법 3가지 본문
안녕하세요. 웹페이지, 모바일 팝업 전문 서비스 코드앤버터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 코드앤버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기본 기능을 익혔다면, 이제는 내 홈페이지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제대로 알아야 팝업창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세 가지의 모바일 팝업 활용법을 준비해 봤어요. 똑똑한 팝업 배치는 전환율에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무료 노코드 팝업 서비스 코드앤버터 사용법1 - 회원가입과 팀 생성
코드앤버터는 개발자와 디자이너 없이 사업주가 직접 온라인쇼핑몰에 필요한 팝업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팝업 노코드 서비스입니다. 특히 팝업 디자인이 어려울 때 꼭 필요한 다
codenbutter.tistory.com
전환율은 내가 원하는 목표까지 달성한 홈페이지 방문자의 비율을 뜻합니다. 대부분의 이커머스 사이트에서는 제품 구매를 전환(=목표)로 잡게 되는데요.(장바구니 추가를 1차 전환으로 잡기도 합니다.) 홈페이지에 많은 사람을 끌어오는 방법은 SEO,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많은 수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을 구매로 전환시키려면 홈페이지 안에서 해결해야 하는데요. 이때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가장 중요한 건 바로 랜딩 페이지입니다. 랜딩 페이지 스크롤을 깊이 내릴수록 고객은 제품에 관심이 있다는 의미가 되고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랜딩페이지를 넘기는 내내 지루하지 않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랜딩 페이지 구조는 상단에 쿠폰, 특별 혜택 등의 정보를 삽입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예상했던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정보가 입력되면 구매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대개 그다음에는 인증 등의 대표 강점을 언급하게 됩니다. 상세페이지는 순서나 이미지 변경을 통해서 A/B 테스트를 많이 진행하는 영역인데요.
고객이 스크롤을 내리기 전에 먼저 눈 앞에 중요한 정보만을 보아서 보여주는 것! 그것이 바로 팝업의 역할입니다. 어플에서도 전용 모바일 팝업을 설치해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기도 하는데요. 전환율을 높이는 모바일 팝업 활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할인, 쿠폰 알림
상세 페이지, 메인 페이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팝업이에요.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할인 기획전이나 쿠폰을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팝업에 링크를 넣어 기획전, 쿠폰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코드앤버터에서는 별도의 개발 작업 없이 에디터를 이용해 버튼 별 링크까지 삽입할 수 있다는 사실! 실제로 많은 고객사에서도 단순히 보여주고 끝나는 팝업이 아니라 별도의 페이지로 연결되는 형태의 팝업을 사용하고 있어요. 모바일 화면에서는 굳이 버튼 영역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팝업 영역 자체를 클릭할 때에도 다른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에서 노출되게 할 땐 페이지 이탈을 막기 위해서 쿠폰은 자동 발급이 되게, 쿠폰 발급 사실만 노출시키기도 합니다.
신상품 소개
신상품 소개 팝업은 주로 상세페이지보다는 메인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사용할 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그리고 패션 브랜드에서 이런 형태의 팝업을 사용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패션 카테고리는 특히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고, 신제품 출시 주기가 짧은 편인데요. 그래서 이렇게 신상품을 강조해 주는 팝업 요소가 중요하답니다. 다른 상품 카테고리라면 인기가 많은 이 달의, 이 주의 인기 상품 등을 강조해 구매를 유도해도 좋아요.
무료 배송, 새벽 배송 팝업
구매를 결정하는데 생각보다 배송비가 생각보다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이왕이면 무료 배송이 가능한 제품으로 고르게 되고, 또 더 빨리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선택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배송도 대표적인 장점인만큼 모바일 팝업을 노출시켜 강조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 모바일로 구매를 하는 건 소비재이기 때문에 배송 속도와 비용이 아주아주 중요하답니다! 개인적인 선호도를 반영해봐도 무료 배송이 되는 쇼핑몰을 즐겨 찾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느꼈어요.
오늘은 이렇게 전환율을 높이는 모바일 팝업 3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코드앤버터에서는 특정 페이지에만 노출시키는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서 소개한 모든 꿀팁을 직접 적용해 볼 수 있어요. 마케터나 디자이너 MD라면 급하게 필요한 팝업, 프로모션 소개에 활용할 수 있고, 개발자도 업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답니다.
지금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코드앤버터의 모바일 팝업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고 많은 의견 남겨주세요!